" 가파르게 성장 중인 무인키오스크 시장 '노크' " > 공지사항 누리디에스엠(주)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 가파르게 성장 중인 무인키오스크 시장 '노크' "

페이지 정보

작성자 누리디에스엠(주) 댓글 0건 조회 4,323회 작성일 23-05-03 09:32

본문

kiosk.jpg



▲ 누리디에스엠이 출시한 무인키오스크 (출처: 누리디에스엠)

무인단말기 앞으로 길게 늘어선 줄과 더듬더듬 터치 스크린을 눌러가며 주문하는 풍경이 낯설지 않다.
코로나 19 유행으로 무인단말기 보급이 눈에 띄게 확산되면서 무인단말기 시장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글로벌 무인단말기(키오스크) 시장은 ‘22년에 280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며,
’32년까지 795억 달러의 가치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인단말기 시장은 현재 슈퍼마켓, 식당, 편의점 등 소매점포의 시장점유율이 55%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소형점포에서 더욱 자동화된 시스템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중소업체인 누리디에스엠(대표 이삼래)이 RFID 기능까지 탑재된 무인키오스크를 출시하며 시장 차별화에 나섰다.
누리디에스엠 관계자에 따르면, 누리디에스엠이 선보인 무인키오스크는 여러가지 기능적인 측면에서 기존에 시장에 출시된 무인키오스크보다 강력하다.
구조적인 측면에서 보면, 일반적인 키오스크가 일체형인데 비해 누리디에스템의 무인키오스크는
상하 분리형의 모듈형으로 터치스크린 부분과 상품 거치대의 분리가 가능하며,
고객의 니즈에 따라서 터치스크린 부분의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모듈 조립 구조다.

다음으로 기능적인 부문을 살펴보면, 2D바코드와 QR코드 인식 뿐만 아니라 RFID 기능까지 탑재시켜 상품 인식범위를 확장시켰다.
아울러 기본 기능으로 상품 결재와 상품 정보 조회까지 가능하다. 일반 키오스크는 상품 결재용으로만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뿐만 아니라 누리디에스엠의 무선키오스크는 유무선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으로 무인 결재 단말기, 디지털 정보표시기(DID), 무인택배, 컵 회수기 등에 적합하다.
누리디에스엠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무인키오스크는 슬라이딩 타입과 오픈도어 타입으로 제품 디자인에서도 차별화를 뒀다"며 "
다양한 분야에서 무인키오스크 수요가 많아지는 만큼 우리의 차별화된 무인키오스크를 통해 이 시장을 공략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